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교통
- 교통혼잡비용
- 링크저항함수
- 혼잡통행료
- 교통사고
- 사고다발지점
- 사고지점선정
- 어린이보호구역
- 국가기간교통망계획
-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
- VDF
- 교통유발부담금
- 교통사고 다발지점
- 위험도로개량사업
- 혼잡비용
- 교통혼잡
- 교통사고 다발지점 선정방법
- 교통안전사업
- 안전진단제도
- 교통사고지점선정
-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
- 교통사고 잦은지점
- 국가교통조사
- 부담금
- BPR
- 교통안전
- 한계사고율
- 한국교통연구원
- 교통계획
- 교통사고다발지점
Archives
- Today
- Total
사소한것에서부터 중요한것까지 이 세상 궁금한 모든것들
교통사고원인조사 본문
1. 교통사고 원인조사 개요
ㅇ 법적근거: 교통안전법
ㅇ 시행기관: 한국교통안전공단
ㅇ대상범위: 사고 누적지점 구간 3년 관찰
ㅇ 사고잦은곳 개선사업, 위험도로 개량사업 시행시 제외가능
2. 수행절차
예비조사→심층조사→사후관리
ㅇ예비조사: 사고누적지점 구간 선정, 자료수집, 사고형태 분류
ㅇ 심층조사: 현장조사, 원인조사 및 보고서 작성, 사고도표 작성
ㅇ 사후관리: 개선안시행, 사고감소효과 분석
3. 지점 구간 선정기준
구분 | 범위 | 기준 |
누적지점 | ㅇ 교차로포함, 교차로, 횡단보도 정지선후방 150m이내 차도부분 | 관찰기간 3년 사망 3건 중상 10건이상 |
누적구간 | ㅇ교차로 or 횡단보도 포함하는 직선로(단일로) 도시부600m, 지방부 1,000m |
4. 선정기법(구간)
ㅇ 단위구간을 일정한 거리로 옮겨가면서 중첩검토
5. 적용
ㅇ 교통안전개선대책 기초자료로 사용
ㅇ 시책, 정책 기초자료 사용
ㅇ 논문, 보고서등 자료로 사용
6. 사용 홈페이지
ㅇ 경로: Tmax(교통안전정보관리시스템)→교통사고정보→교통사고원인분석→교통사고원인조사→사고누적지점, 구간
https://tmacs.kotsa.or.kr/web/TG/TG300/TG3050/Tg3050.jsp?mid=S1830
Comments